2006. 11. 6. 15:54

할인 매장표 스위트 와인9

본 글은 네이트 통 (http://tong.nate.com/source4313/28051941)에서 퍼왔습니다.

내가 호주에 있을때.. 와인 농장에 있었다는 이유만으로.. 주변에서 와인을 추천해 달라고 많이들 요청을 하는데.. 나도 와인을 잘 몰라서.. ㅠ.ㅠ

대부분 달콤한 와인을 추천해 주면.. 좋아들 하시더라구요... 결국은 내가 마셔본것들 중에서 추천해 주는 수밖에 없지만.. ㅎㅎ

이 글 보고.. 달콤한 와인 머리속에 넣어 놓고.. 추천해 달라고 하면.. 이걸 사용해야 겠네요.. ㅎㅎㅎ


사실 와인이란 모름지기 분위기 좋은 와인 바에서 반쯤은 향에 취해, 반쯤은 공부하는 기분으로 와인에 얽힌 무수한 스토리를 되짚으며 마셔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을지 모른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와인은 기분 내고 싶은 저녁, 백화점이나 할인매장에서 사다가 식사와 함께 간단하게 한잔 하는 음료다.

특히 여성들에게 인기 있는 달콤하고 향긋하며 비교적 뒷맛이 가벼운 와인을 찾고 싶다면 근처 할인매장에 들러 스위트한 맛이 나는 와인을 추천해 달라고 하자.


일부 할인 마트에는 스위트한 맛과 드라이한 맛을 보기 좋게 도표로 그려 와인 진열대 앞에 붙여놓기도 한다. '드라이'는 단맛이 거의 나지 않는 와인을 뜻하며, '스위트'는 단맛을 뜻한다. 꼭 구분할 필요는 없지만, 스위트 와인은 식후에 디저트와 함께 마시는 것이 좋다는 것이 와인 마니아들의 추천.

와인의 맛을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화이트 와인은 약간 차갑게, 레드 와인은 좀 시원한 정도로만 맞추도록 하자. 레드 와인을 너무 차갑게 마시면 타닌의 떫은 맛이 강하게 느껴져 좋지 않다. 또 금방 사온 와인을 시원하게 마시고 싶다고 냉동실에서 급히 온도를 낮추는 것은 피해야 하는데, 와인의 맛이 변하기 때문.

어쨌든 앞서 이야기로 돌아가서,


1만원대의 와인에 푹 빠져버린 기자는 모 패밀리 레스토랑의 와인 리스트에서 똑같은 와인을 발견했는데, 옆에 매겨진 가격을 보고 나서 경악할 수밖에 없었다. 1만원대의 와인이 4만원대로 둔갑해버린 것. 합리적인 가격으로 와인을 즐기고 싶다면, 할인매장의 와인 코너를 예의 주시해야 한다는 교훈을 얻은 사건이었다.

분위기 있는 식당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와인을 마시고 싶은 경우 코르크 차지를 내고 마시는 것도 한 가지 방법. 마시고 싶은 와인을 손님이 직접 가져 가며, 와인잔을 내주고 서빙해주는 비용으로 레스토랑에 1만원 정도를 추가로 지불하는 것이 코르크 차지다. 레스토랑에 가기 전 미리 코르크 차지가 가능한지 문의하도록 하자.




할인매장표 스위트 와인 9

1_선물용 스위트 와인 No. 1, 블루넌 아이스 와인_꿀처럼 달면서도 부드럽고 향긋한 맛이 나는 와인. 길쭉한 병 모양이 특이해 선물용으로 많이 판매된다. 6만원대


2_핑크빛의 아름다운 와인, 베린저 화이트 진판델_핑크빛의 로제 와인으로 잔에 따랐을 때 빛깔이 아름답다. 풍부한 과일 향이 일품이며 특히 버찌 향이 강한 달콤한 와인. 1만원대


3_강렬한 단맛이 일품, 깔베 프리미어 골드 보르도_보통 달콤한 와인이 은은한 달콤함이 특징인 데 반해, 이 와인은 단맛이 강해 여성들이 많이 찾는다. 1만원대


4_수박과 딸기 향이 가득, 셔터홈 화이트 진판델_포도를 으깬 과즙으로만 발효시킨 것이다. 은은한 수박과 딸기 향이 나며, 차갑게 내는 것이 맛 좋다. 1만7000원


5_저알코올의 라이트한 와인, 라시 라이트 콩코드 레드_ 달콤하고 은은한 향이 풍겨 초보자에게 적당한 와인. 알코올 함량이 6%로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다. 1만5000원



6_꽃 향기 가득한 와인, 케담 콩코드 레드_ 미국 뉴욕주의 순수 콩코드 포도만을 사용한 와인. 달콤한 맛과 오감을 자극하는 꽃 향기가 은은하게 풍겨 나온다. 9980원


7_세련된 병 모양도 인기, 빌라 무스까델_스위트하면서 상큼한 과일 향이 많이 나서 특히 여성들에게 인기 있는 와인. 심플한 병 모양 때문에 선물용으로도 많이 팔린다. 2만원대


8_은은한 복숭아와 아카시아 향, 몽바작 화이트 와인_복숭아 과일 향과 아카시아 꽃 향이 혼합된 와인. 단맛과 신맛의 균형이 잘 잡혀 있는 것이 특징. 1만원대


9_은은한 아로마 향이 특징, 단잔테 피노그리지오_달콤한 맛이 강렬하다기보다 부드럽고 은은한 편. 미묘한 아로마 향이 풍겨 와인 애호가들이 좋아한다. 1만원대